하와이 문화

하와이어 배우기 (6)

법관 아빠 2020. 2. 13. 14:24

오늘 (2월 12일) 하와이어 배우는 4주차 수업이 있었습니다. 하와이 대학 Campus Center Ballroom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을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름이 무엇인지 어디 출신인지 등등. 수업 중간중간 둘이서 또는 셋이서 그룹을 만들어 연습합니다. 그룹을 만드는 건 옆 사람도 좋고 돌아 다니며 아무나 붙잡고 얘기하면 됩니다.

 

오늘 소유격과 대명사 등등을 새로 배웠습니다. 저는 보통 뒤쪽에 앉아서 수업을 듣는데, 수업 내용 뿐만 아니라 수업 분위기가 완전 하와이스럽습니다. 갓난아기를 데리고 온 아주머니, 휠체어 타고 오신 분, 지팡이 짚고 오신 할아버지와 할머니, 심지어 반려견을 데리고 온 히피 아가씨도 있네요. 아무튼 조금 느리지만 즐겁게 평화롭게 진도나가고 있습니다. 분위기 탓인지, 주위에 앉은 사람들이 처음 보는 사람 같지 않게 정겹네요. 공부하는 자리가 이렇게 마음 편하고 재미있는 줄은 예전엔 미처 몰랐습니다.

 

ASUH 홈페이지에서 오늘 수업을 녹화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동영상은 홈페이지 아래 왼쪽에 있습니다. 오늘은 녹화 상태가 좋지 않네요.) 

 

http://asuhmanoa.wixsite.com/asuh?fbclid=IwAR1borEpcnobE91XzXYhCzMBomZwtAOcOWsDexE4Xf4pq0wOS3VwH4SJIF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