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ikiki (3)
지난 주말에 Waikiki Sunset Condo로 렌트를 옮겼습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의 공사가 끝날 때까지 여기저기 옮기면서 살아보자는 가족 결정에 따라서 이번에는 와이키키 동쪽에서 한 달간 살기로 했습니다. 어디로 갈까 알아보는 와중에 여기 Waikiki Sunset Condo의 한 unit이 큰 세일을 해서 정하게 되었습니다.
와이키키 동쪽은 다이아몬드 헤드 공원과 카피올라니 공원이 바로 동쪽에 인접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와이키키 바다가 남쪽에 가까이 있습니다.
통상 와이키키 해변으로 알려진 Waikiki Bay의 바닷가 해변은, 세밀히 말하면 동쪽에서부터 Kaimana Beach, Sans Souci Beach, Queens Beach, Kuhio Beach, Waikiki Beach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현재 렌트하고 있는 Waikiki Sunset 콘도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면 바로 Kuhio Beach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Kaimana Beach를 좋아하는데 요즘 여기에서 상어들이 자주 보인다는 뉴스에 Kuhio Beach 단골이 되었습니다.
www.kitv.com/story/42629454/another-shark-sighting-at-kaimana-beach
Kuhio Beach는 콘크리트 방파제로 조성된 두 개의 연못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로컬들 사이에서는 "Kuhio Ponds"로 불리기도 합니다. 왼쪽은 방파제로 둘러싸여 있어서 정말 바다 앞의 연못같이 보입니다. 오른쪽은 방파제 가운데가 뚫려 있어서 surfing, snorkeling, bodyboarding 등을 위해 해변에서 먼 바다로 출입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요근래 사람들이 많이 이용을 안해서 그런지 물은 정말 깨끗하네요.